2012년 9월 15일 토요일

"TED Translations Talks in 한국어" 로 영어공부하기


혹 모르시는 분을 위해 내가 TED를 즐기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고자 한다

TED가 원지 혹 모르신다면 (헉!!)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새로운 사고의 세계가 열리는 감동을 느끼실것입니다)

저는 Translations Talks in 한국어 (http://www.ted.com/translate/languages/ko) 사이트를 통해

자막을 영어로, 한국어로 또는 무자막으로 번갈아가며 TED 강연을 이해하고 청취하고 있다.

우선 아래 사이트로 가면 다음 화면이 나오고




다음 원하는 강연을 선택하면 (저는 문어 강의로 재미있는 Mike deGruy 의 강의를 검색했다)




화면으로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21 language off라는 부위가 나오는데

그곳을 클릭하여 English, Korean등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화면우측아래 show transcript 박스를 클릭하면 번역된 script가 아래처럼 나타난다


그러면 그것릏 보면서 참고할 수도 있고 커서로 그래그 해서 저장하기 하여 문서로 저장할 수도 있다.





그렇게 만든 script 파일을 올려보았다

그리고 또한 화면하단에 downlord를 클릭하면 동영상, mp3 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내 폰등에서

시청, 청취 할 수  있다.

(이내용은 제가 미드동-네이버카페에 올린글을 재편집하여 올렸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